목회나눔

좋은만남교회 목회 및 공동체 프로그램

by 새물결 posted Oct 11,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좋은만남 매일묵상

매일 교회에 나와 함께 기도할 수 없는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모든 성도가 함께 같은 제목으로 기도하기 위하여 ‘좋은만남 매일묵상’을 주보에 수록하고 SNS를 활용하여 기도합니다.

 

  묵상과 생활 나눔 기도회

매월 첫 주일 오후에는 ‘묵상과 생활 나눔’ 기도회를 합니다. 함께 기도하는 제목을 놓고 온몸 기도를 드리며 한 달 동안의 삶을 나누고 반성하며 새로운 한 달을 계획합니다. 

 

  신앙인을 위한 교양자료인 주보

주보가 단순히 주일예배 순서를 수록하는 것을 넘어 건전한 신앙인의 교양과 학습을 위한 독서자료가 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습니다.

 

  주보를 활용한 신앙동지 초청

기성교회에서 상처 받고 교회를 등진 이웃, 올바른 신앙에 대한 고민에 빠진 이웃을 찾아주세요. 그분들께 매주일 주보를 발송, 우리 교회로 초청하여 신앙의 새로운 기회를 찾도록 도웁시다.

 

  성서대학(신앙교육)

성서대학을 학기제(3~7월, 9~12월)로 수요일 오전 11시에 엽니다. 강의 내용을 영상으로 편집, 인터넷 상에 게재하여,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교우들도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방학 중 계절학기 특강을 개설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강의합니다.

 

  공동설교 (평신도) 

연 3회 이상 평신도가 주일 낮예배 시에 ‘내가 만난 하나님’ 등의 주제로 설교와 신앙고백의 공동설교를 합니다. 또한 다수가 함께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참여하는 토크쇼 방식의 공동설교를 시도합니다. 

 

  나도 명강사 (생활교육) 

연 3회 이상 주일 오후에 자신의 색다른 경험과 전문지식을 나누는 ‘나도 명강사’ 특강을 진행합니다. 해외여행 경험, 직업적인 전문지식, 의료상식 등 다양한 주제로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다양한 강연이 진행됩니다.

 

  좋은만남 미션센터(이웃섬김) 

발장장애아동 주말학교인 ‘은평 토마토학교’가 계속됩니다. 은평 지역의 장애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또한 지역사회와 이웃 섬김을 위한 사역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사회봉사부 활동(사회참여) 

사회봉사부를 통해서 노동, 통일, 환경, 평화 등 현존하는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갖고, 하나님의 백성을 억압하는 세력에 맞서 투쟁하는 이들과 연대하며 모두가 평화로운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일에 실천적으로 참여합니다.

 

  겨자씨헌금운동 (사회헌금) 

그 무엇보다도 작은 겨자씨 한 알이 심겨지면 공중의 새도 찾아와 깃들일만한 나무로 자랍니다. 하나님 나라를 만들기 위해 애쓰는 평화일꾼들을 돕는 NGO헌금을 겨자씨헌금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교우 1인당 1개 시민사회단체를 후원하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십시오.

 

  동아리 (교제) 

각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각자의 취미와 관심을 통해서 더욱 친밀해지고, 신앙생활에 힘주는 소모임입니다. 잠시 정체된 동아리 모임을 보다 적극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원합니다. 새로운 분야의 동아리 설립과 활동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