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회목회자모임 '새물결'

  

lb01-0.jpg감리회의 현실
개혁은 가능한가?새물결의 비전무엇을 할 것인가?

 
 

^top^

로그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90716-001.jpg


감리회 목회자모임 새물결 경기연회 2019년 7월 정기모임이 7월 16일 오전 10시 수원 매원교회(이주현 목사)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모임에는 박인환 대표 등 십여 명이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서로의 안부를 묻고 생활을 나눈 후 성공회 김홍일 신부님의 특강을 들었습니다. 김 신부님은 “영국 교회 Fresh Expression 운동과 나의 목회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셨습니다. 

영국사회에 일어나는 변화가 교회의 선교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변화의 물결 속에 영국에서는 무트공동체, 9AM교회, 디너처치 등 새로운 형태의 교회들이 나타나고 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또 교회는 이식과 접목이 아니라 그곳의 토양에서 스스로 자라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여기서 지역 신학(local theology)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변화의 물결 앞에서 그 변화를 가능하도록 만드는 개척자(pioneer)는 특히 요구를 들어주는 경청이라는 강연에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회의에서는 또한 전국 단위로 새물결에서 진행하기로 한 성인지교육 프로그램을 홍보연 목사님을 강사로 하여 경기연회에서도 진행하기로 하였고 경기도의회에서 박옥분 의원이 발의한 성평등기본조례안개정작업에 경기권 기독교 단체들과 연대하여 지지의사를 표명하는 일에 경기연회 새물결도 참여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모임은 9월 9일(월) 오전 10시, 안산의 서안산시온교회(이창갑 목사)에서 갖기로 하였습니다. 9월 정기모임을 위하여 강남대학교의 백소영 교수님을 강사로 초청하였습니다.

20190716-002.jpg


?

  1. 경기연회 정기모임, 영국의 새로운 교회출현에 대한 공감과 소개

  2. 충청연회 7월 정기모임을 안내합니다.

  3. 중앙연회 정기모임 안내

  4. 경기연회 정기모임 안내

  5. 서울연회 첫 정기모임, 최형근 목사님의 '감리교회의 현재와 미래' 특강

  6. 서울연회 정기모임 안내 : 7월 1일(월) 오전 10:30 한마음교회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