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는 이런 교회를 지향합니다

 

1.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 가는 것을 삶의 목표요, 인간 존재의 근거로 믿는 성도들의 모임입니다. 좋은만남교회는 예수의 삶과 죽음을 생활의 중심으로 삼습니다.

 

2. 내적인 경건의 훈련을 통해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하고 매 순간마다 성령의 동행하심을 누리는 경건주의자들의 모임입니다.

 

3. 반이성적인 신앙행태를 반대하고 비기독교인들도 이해할만한 상식적인 교회생활을 지향하면서도 신비적인 성령의 역사를 부정하지 않는 교회입니다.

 

4. 성서, 이성, 전통, 체험을 중시하는 웨슬리 정신을 계승하여 세상에서 빛과 소금으로써의 사명을 감당하는 참된 감리교회 성도들의 교회입니다.

 

5. 내적인 경건을 외적으로 발현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사회정의를 위해 헌신하며, 불의와 부조리에 맞서 투쟁하는 성도들의 교회입니다.

 

6. 성별, 인종, 나이, 학력, 빈부, 종교 등 모든 차이로 인한 차별을 반대하고 노동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모든 인류가 한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믿는 성도들의 교회입니다.

 

7. 하나님의 나라는 내세적이기도 하지만 말씀이 실현되어 진리, 정의, 자유 되신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참된 교제가 있는 곳 역시 하나님 나라임을 믿는 이들의 교회입니다.

 

8. 사람이 사는 곳이면 어디나 다 하나님의 선교영역이라는 에큐메니칼 정신을 지지하며 세계 및 한국 교회의 일치와 연합을 위해 운동하는 교회입니다.

 

9. 한민족의 화해와 통일, 더 나아가 세계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며 종교간의 화해가 세계평화의 중요한 요건임을 이해하고 대화의 필요를 인정하는 열린 교회입니다.

 

10. 교회의 무분별한 성장지향주의를 반대하며 양적 외형적 대형화와 그에 따른 수구적 정치세력화를 견제하여 작지만 복음에 충실하며 적지만 헌신된 사람들의 모임을 추구하는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