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회목회자모임 '새물결'

 
 

^top^

로그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80830_002.jpg

 

물결 경기연회 모임이 830() 오전 10시 매원감리교회(이주현 목사)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모임에는 경기연회 대표 박인환 목사, 총무 황창진 목사 등 여덟명이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모임에서 루터교 성직자 생활보장 제도라는 주제로 루터교 강일구 목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일구 목사는 전국적으로 50여개의 교회에 2,500~3,000명의 교인이 있는 루터교회의 교세를 먼저 소개한 후 루터교회에서 목회자 및 신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재정지원 제도를 소개하였다. 신학대학원 장학금, 목회자와 목회자 자녀 장학금, 은퇴연금, 선교자립비, 의료보조비, 교회개척지원금(5억 원) 등의 재정지원 제도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이 기금은 총회재산의 임대수익을 통해 충당한다고 밝혔습니다. 루터교회에 비하여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의 재산과 교세를 가진 감리교회가 목회자 최저생계비 지원과 호봉제 실기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할 뿐만 아니라 재정적으로 충당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보이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강연 후 연회 모임 활성화를 위한 토론을 하였습니다. 열띤 토론을 거쳐 우선 연회감독 선거에 대응하여 경기연회 새물결 명의로 깨끗한 선거와 선거운동 과열방지에 관한 성명서를 작성하여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가졌던 몇 차례의 연회모임에서 각 교단별 교역자 생활보장 제도 관련 학습 내용을 정리하여 다음 모임에서 총평을 하고 실천방안을 탐색하기로 하였습니다.

 

모임 후에는 함께 애찬을 나누고 1018() 화정교회에서 열릴 다음 모임을 기약하였습니다.

?

  1. [경기] 루터교 생활보장 제도 특강과 토론회로 모였습니다.

  2. 2018 여름 수련회, 새로운 감리교회를 향한 '새물결의 영성' 주제로 열려

  3. 작은교회들이 평화통일남북공동기도주일 연합예배를 드렸습니다.

  4. 재판비용 납부고지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하였습니다.

  5. 총특재 재판비용 정산내용 답변에 대한 새물결의 입장 발표

  6. 감독 감독회장 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7. 이철 감독회장 대행과의 면담내용(요약본)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14 Next
/ 14